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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홈과 함께 만드는 쉬운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형 원스톱 쇼핑몰 구축 솔루션 입니다.
  •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상품이 1개라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닷홈에서 스마트스토어 지원서비스(도메인연결, 디자인스킨)를 제공합니다.
  •   닷홈은 스마트스토어 솔루션과는 무관하며, 솔루션 관련 내용은 네이버에 문의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처음 시작하시나요?


개설부터 상품 등록, 추가 서비스까지 6단계의 가이드를 확인하여 성공적인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시작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바로가기 

01. 스마트스토어 사전준비

Step1 국내 개인 필요서류 확인

성인인 경우 필요서류는 없습니다. 휴대폰을 통한 인증만 받으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인 경우 아래 서류가 필요합니다.

  • - 법정대리인 동의서 원본 1부
  • - 법정대리인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사본 1부
  • -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사본 1부

TIP법정대리인 동의서는 스마트스토어센터(https://sell.smartstore.naver.com)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어 입점 안내 > 입점서류 항목을 클릭하신 후 개인 탭을 누르시면 캡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Step2 국내 사업자 필요서류 확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로 구분되면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인감 및 통장, 법인사업자는 법인 인감 및 통장으로 서류도 구분됩니다.

개인사업자
  •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1부
  • - 대표자 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본 1부
  • - 대표자 혹은 사업자 명의 통장 (또는 계좌개설확인서, 온라인통장표지) 사본 1부

법인사업자
  •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1부
  • - 법인 인감증명서 사본 1부
  • -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본 1부
  • - 법인 명의 통장 사본 1부

Step3 해외 거주 사업자 필요서류 확인

해외에 거주하는 사업자의 경우 아래와 같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 대표자 신분증 (또는 대표자 시민권, 영주권, 여권) 사본 1부
  • - 대표자 혹은 사업자 명의 통장 사본 (또는 해외계좌 인증 서류) 사본 1부
  • - 해외 현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TIP비 영문권 국가인 경우는 공증 받은 영문 번역본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Step4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국내사업자의 경우 제출서류 중 통신판매업신고증이 필요하며 통신판매업신고증을 만들려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 필요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이 이미 있으신 경우는 다운로드하실 필요 없습니다.

①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② 상단 우측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버튼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TIP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은 국내 개인 사업자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02. 스마트스토어 개설

Step1 판매자 가입하기

네이버에서 스마트스토어로 검색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가 나옵니다.
직접 주소는 https://sell.smartstore.naver.com입니다.

[판매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2 판매자 유형

① 판매자 유형을 [개인]으로 선택합니다.
[사용가능이름] 을 조회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1회만 수정 가능하니 미리 조회 후 신중하게 지어주세요.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TIP성인인 경우는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합니다.

Step3 실명인증

① 가입여부 확인을 위해서 [휴대전화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하고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②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TIP휴대폰을 통한 개인확인 인증을 하므로 개인 판매자의 경우 1개의 스마트스토어만 생성 가능합니다.

개인 판매자의 경우 휴대폰으로 가입여부를 확인하고, 사업자 판매자인 경우 사업자번호로 가입여부를 체크합니다.

Step4 판매자 가입

판매자는 네이버 아이디 또는 e-mail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는 경우 네이버 네이버 로그인창이 뜨니 로그인하면 됩니다.
[e-mail로 가입]인 경우 다음 단계에서 로그인 ID를 e-mail 형식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TIP네이버 아이디가 단체 아이디거나 회원정보가 14세 미만인 경우 스마트스토어 가입이 불가합니다.

Step5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정보 입력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실 경우 나오는 정보 입력 페이지입니다.
이름, e-mail 등 기본정보는 입력되어 있습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 번호 인증, 이메일 주소 인증 중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을 받습니다.
인증번호 숫자 6자리를 입력합니다.
④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Step6 e-mail로 가입 정보 입력

e-mail로 가입하실 경우 나오는 정보 입력 페이지 입니다.

이름, 휴대전화번호, 로그인ID(e-mail),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 인증을 클릭하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니 확인하신 후
인증번호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인증됩니다.
③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Step7 네이버 비즈니스 서비스 연결하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서비스 중 네이버 쇼핑과 네이버 톡톡을 연결하는 페이지 입니다.

① 가입완료 후 관리페이지에서 연결하면 되니 일단은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TIP네이버 비즈니스 서비스는 채팅, 지도서비스, 쇼핑검색 등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들로
스마트스토어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가입완료 후 스마트스토어센터 노출채널관리 > 비즈니스 서비스 설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8 약관 동의

스마트스토어 약관에 동의하는 단계입니다.

① 약관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체크 합니다.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TIP이전페이지에서 네이버 쇼핑이나 톡톡에 연결하였다면 네이버 쇼핑 또는 톡톡 관련 약관이 추가 됩니다.

Step9 판매자 정보

판매자 정보 확인 과정입니다.

① 주소도 필수항목이니 [주소찾기] 버튼을 눌러서 주소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Step10 스마트스토어 정보 입력

스마트스토어 이름 : 검색시 검색어로도 활용되며, 가입 후 1회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URL : https://smartstore.naver.com/OOO 형태의 URL중 OOO 부분입니다.
수정할 수는 없으나 개인도메인 연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 스마트스토어를 소개하는 간단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문의를 받으실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했으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TIP스마트스토어 이름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정된 영역의 이름이나 너무 흔한 이름은 차후 확장성이나 검색차별화의 문제가 될수 있으니 신중히 정하셔야 합니다.

step11 판매 상품정보 입력

대표상품 카테고리 : 주 판매상품의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됩니다.
관리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품판매권한신청 : 해외상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전통주는 별도의 약관동의
및 서류제출해야 판매가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이 아닌 경우 신청하지 않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step12 상품 출고지 주소

상품이 출고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업장과 동일한 경우 사업장주소와 동일 항목에 체크하면 됩니다.
사업장주소와 다른 경우는 직접 입력해줍니다.

step13 반품/교환지 주소

반품 및 교환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업장과 동일한 경우 사업장주소와 동일 항목에 체크하면 되고
출고지와 동일한 경우는 출고지 주소와 동일 항목에 체크하면 됩니다.
사업장주소 및 출고지주소와 다른 경우는 직접 입력해줍니다.

step14 정산대금 입금 계좌/수령방법

정산대금 입금 계좌: 판매 정산대금을 실제로 입금받을 계좌를 지정합니다.
은행, 예금주명,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 버튼을 눌러서 인증합니다.

② 수령방법
정산대금 입금계좌 : 인증받은 계좌로 직접 입금 받습니다.
판매자 충전금 : 충전금으로 받습니다. 네이버 쇼핑 광고 비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p15 담당자 정보

마지막으로 담당자 정보 입력 파트입니다.

[인증] 버튼을 클릭해서 휴대전화 번호 인증 및 이메일에서 인증필요항목을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② 가입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이미 인증받은 항목은 인증완료로 표시됩니다.
③ 인증완료 후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 가입을 마칩니다.

Step16 가입완료

가입완료 페이지입니다.
개인 판매자의 경우 인증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바로 가입심사가 승인될 것입니다.

03. 상품등록

Step1 카테고리

[상품관리 > 상품등록]으로 갑니다. 등록할 상품의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카테고리명 검색]을 통해 직접 입력해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명 선택]을 통해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TIP상품을 등록한 이후 대분류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Step2 상품명

① 표의 내용들이 있다면 기입하고 가능한 표의 순서대로 기입합니다.

[상품명 검색품질 체크]를 통해 상품명을 검색최적화 가이드에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합니다. 쇼핑검색 SEO 가이드라인 기준

예) 파나소닉 루믹스 DMC-GM1 디지털카메라 (1210만 화소)
메트로시티 여성 크로스백 J73MF321Z (블랙, 소가죽)

TIP내용의 반복, 상품과 관계없는 내용, 셀러명, 이벤트 내용 등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상품명 가이드라인 위반시 패널티가 부여될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고려해서 50자 미만으로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3 판매가

판매가 및 판매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가 - ② 할인금액 = ③ 할인가
④ 스마트스토어 상품목록과 상품페이지는 다음처럼 표시됩니다.

TIP할인가 없이 판매가만 입력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대부분 할인이나 이벤트 느낌을 위해서 할인가를 사용합니다.

Step4 재고수량

상품의 재고 수량을 입력합니다.
0이면 해당 상품은 품절처리 됩니다.

TIP옵션의 재고수량이 있다면 이곳에 반영됩니다.

Step5 상품이미지

상품의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대표이미지는 필수입니다.
추가이미지는 9장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실제 상품페이지로 첫번째 이미지를 제외한 두 번째 이미지부터가 추가이미지입니다.

TIP추가 이미지를 등록할수록 네이버 쇼핑 노출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소 2장 이상은 등록해주시면 좋습니다.

Step6 상세설명

상품의 상세 설명을 입력합니다.
직접 작성하실 경우는 [SmartEditor 3.0으로 작성] 버튼을 눌러 에디터를 띄운 후 블로그 게시물 쓰는 방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② 외부이미지를 사용하거나 기존에 작성한 html 내용이 있다면 HTML 작성을 선택하고 HTML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TIP스마트스토어 상세설명의 권장사이즈는 860px입니다. 기존의 네이버 쇼핑 SEO 기준에 맞춰 상품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검색이 잘 되게 하는 역할이었다면, 상품 상세설명은 고객에게 상품의 자세한 정보와 신뢰를 주어 구매로 연결되게 하는 핵심 부분입니다.
닷홈 도메인을 스마트스토어에 연결하신 회원님들께 상세페이지 스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좋은 퀄리티의 상세페이지를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상세페이지 스킨 메뉴로 이동 >

Step7 상품 주요정보

상품 주요정보에서 필수항목은 원산지, 상품상태, 미성년자 구매 가능 여부입니다.
다른 부분은 입력하지 않아도 등록은 됩니다.

검색 적합도를 높여 노출이 잘 되게 하려면 다른 항목들도 자세히 입력해주시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모델명, 브랜드, 제조사, 상품속성은 적합도를 높여주며 상품페이지에도 표시되어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TIP상품속성은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지며 없을 수도 있습니다.

Step8 상품 주요정보

상품 주요정보 입력 페이지 뒷부분입니다.
원산지, 상품상태, 미성년자 구매 가능 여부는 필수항목이므로
확인하시고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9 상품정보제공고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할 정보입니다.
상품군에 따라 입력해야 할 내용들이 달라집니다.
상품 상세설명 페이지에서 별도로 설명해두었다면 상품상세 참조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Step10 배송

배송 관련 설정을 합니다.

배송속성
- 일반배송 : 배송기간이 소요되는 상품
- 오늘출발 : 당일출고 가능한 상품
배송방법 : 택배, 방문수령, 퀵서비스, 직접배송 설정
묶음배송 : 다른 상품 동시 구매 시 배송비 1회만 부과
상품별 배송비 : 무료, 유료, 조건부무료 등 설정

TIP제주/도서산간 배송비를 추가하려면 묶음배송 불가(개별계산)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Step11 배송

배송 관련 설정 페이지 뒷부분입니다.

기본 배송비 : 기본 배송금액입니다.
결제방식 : 착불, 선결제, 착불 또는 선결제 선택
지역별 차등 배송비 : 제주/도서산간 추가배송비를 설정한 경우 안내문구를 입력합니다.
별도 설치비 : 설치비가 있는 경우 입력합니다.
출고지 : 출고지 주소입니다.

Step12 반품/교환

반품/교환 관련 설정 페이지입니다.

반품/교환 택배사 : 국내 사업자 판매자에 한해서 택배사 추가, 변경이 가능합니다.
반품배송비(편도) : 반품배송비를 입력합니다.
교환배송비(왕봉) : 교환배송비를 입력합니다.
반품/교환지 : 반품교환지 주소입니다.

TIP국내 사업자 판매자는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메뉴]의 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를 이용해서
반품택배사를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Step13 A/S, 특이사항

A/S 전화번호 : 고객상담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A/S 안내 : 고객상담 시간 등 A/S 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판매자 특이사항 :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입력합니다.

TIPA/S 전화번호, A/S 안내는 [상품관리 > 템플릿 관리] 메뉴에서 등록한 A/S 템플릿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판매자 임의의 규정은 제재될 수 있으니, 판매자 준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14 노출채널

채널명 : 상품을 노출할 채널을 선택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채널은
스마트스토어와 쇼핑윈도 2가지 입니다. (쇼핑윈도를 운영한다면 표시됩니다.)
② 채널명 아래로는 각 채널별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상품에 대해 스마트스토어와 쇼핑윈도의 설정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 채널별 상품명입니다.
가격비교사이트 등록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합니다.
전시상태 : 전시중인 경우만 상품이 노출됩니다.
스토어찜회원 전용상품 : 상품을 스토어찜 한 회원에게만 노출되게 합니다.

Step15 검색품질 체크

[쇼핑 상품정보 검색품질 체크]를 통해 주요 항목들이 가이드에 맞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04. 스마트스토어 디자인

Step1 테마 적용하기

[스마트스토어관리 > PC전시관리 > 테마관리]에 갑니다.
② 적용할 스킨에 맞는 테마를 선택한 후 페이지 하단의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트렌디형과 스토리형은 동일한 스킨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테마 샘플 이미지 또는 [적용화면 미리보기] 버튼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Step2 배경 적용하기

[스마트스토어관리 > PC전시관리 > 배경관리]에 갑니다.
배경 색상을 선택한 후 페이지 하단의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3 레이아웃 변경하기

[스마트스토어관리 > PC전시관리 > 레이아웃 관리]에 갑니다.
② 상단메뉴, 좌측메뉴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트렌디형만 가능, 스토리형은 상단메뉴 고정)
③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상품 및 배너 등이 노출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각 컴포넌트의 노출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마친 후에는 화면 하단의 [적용하기]를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Step4 스토어 이름(타이틀) 적용하기

[스마트스토어관리 > PC전시관리 > 컴포넌트 관리]에 갑니다.
[스토어 이름]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로 등록하기 라디오 버튼에 체크합니다.
[이미지등록] 버튼을 누른 후 스토어 이름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⑤ 트렌디형 테마는 모바일 관리도 PC 관리에서 같이 하므로 모바일용 이미지도 이곳에서 등록합니다.

변경을 마친 후에는 화면 하단의 [적용하기]를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Step5 프로모션 이미지 적용하기

[프로모션 이미지]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② 이미지가 2개 이상일 경우 보여지는 순서를 정합니다.
③ 프로모션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추가하려면 텍스트에 체크하고 내용을 입력합니다.
[이미지등록] 버튼을 누른 후 프로모션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⑤ 트렌디형 테마는 모바일 관리도 PC 관리에서 같이 하므로 모바일용 이미지도 이곳에서 등록합니다.
⑥ 프로모션 이미지 클릭 시 이동할 링크를 지정합니다.

Step6 상품컬렉션 적용하기

[상품컬렉션]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② 상품컬렉션 위에 텍스트를 추가하려면 텍스트에 체크하고 내용을 입력합니다.
③ 전시타입을 설정합니다. (각 타입은 다음페이지에 소개하겠습니다)
설정하기를 통해 상품 등록 화면을 띄웁니다.

TIP상품컬렉션은 트렌디형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Step7 상품컬렉션 모자이크형 적용하기

① 상품 홍보 문구를 작성합니다.
② 01~08까지 상품을 지정해줍니다. (8개를 모두 지정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변경을 마친 후에는 화면 하단의 [적용하기]를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TIP상품컬렉션은 트렌디형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Step8 상품컬렉션 풀이미지형 적용하기

① 상품을 적용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② 상품을 지정해줍니다. (최소 4개가 등록되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변경을 마친 후에는 화면 하단의 [적용하기]를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TIP상품컬렉션은 트렌디형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Step9 마케팅 배너 적용하기

[마케팅배너]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등록] 버튼을 누른 후 마케팅 배너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③ 트렌디형 테마는 모바일 관리도 PC 관리에서 같이 하므로 모바일용 마케팅 배너도 이곳에서 등록합니다.
④ 마케팅 배너 클릭 시 이동할 링크를 지정합니다.

변경을 마친 후에는 화면 하단의 [적용하기]를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Step10 스토어 로고 적용하기

[스토어로고]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등록] 버튼을 누른 후 스토어 로고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변경을 마친 후에는 화면 하단의 [적용하기]를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Step11 프로필 이미지 적용하기

프로필 이미지는 [스마트스토어관리 > PC전시관리 > 컴포넌트관리]셀러정보 부분입니다.
단, 이 부분은 스토어관리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관리 링크를 누르셔도 되고 직접 위치는 [스마트스토어관리 > 스토어관리] 입니다.
② 스토어 대표 이미지 항목의 + 부분을 클릭하시면 이미지 업로드 팝업이 나옵니다.
이미지를 등록한 후 화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야 실제로 반영됩니다.

TIP스토어 대표 이미지는 검수 후 적용됩니다.

05. 도메인 연결

Step1 닷홈에서 연결하기

닷홈에 접속합니다. [새창으로 열기]
[Naver스마트스토어 > 도메인 연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URL이 없다면 스마트스토어 URL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등록창을 엽니다.

TIP이곳에 등록하는 스마트스토어 URL은 연결된 닷홈 서비스의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정보이며 실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기능과는 무관합니다.

Step2 닷홈에서 연결하기

① 추가하기 창이 뜨면 스마트스토어 URL의 뒷부분을 입력해서 주소를 완성합니다.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3 닷홈에서 연결하기

스마트스토어 URL 목록이 있는 경우는 연결관리 부분에 보유하고 계신 도메인 목록이 표시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선택하시고 [도메인 연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4 닷홈에서 연결하기

도메인 목록에 아무것도 없다면 보유하고 계신 도메인이 없는 경우입니다.
도메인을 신청하신 후 다시 도메인 연결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도메인 페이지로 이동 후 도메인을 신청합니다.

Step5 닷홈에서 연결하기

다음과 같이 경고창이 뜨는 경우는 해당 도메인이 무제한웹호스팅, 웹호스팅, 닷홈빌더 등
다른 서비스에 연결된 경우입니다.

해당 도메인을 스마트스토어에 연결하시려면 연결된 호스팅의 관리페이지에서
도메인 연결을 해제하신 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Step6 도메인 연결 완료 후

닷홈에서 도메인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이동하셔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이동하면 됩니다.

Step7 스마트스토어 도메인 연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이동합니다.

[스마트스토어관리 > 스토어 관리]로 갑니다.
② 스토어 URL 항목의 개인도메인을 체크하시면 도메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③ 닷홈에서 연결하신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http 나 www 없이 도메인만 입력합니다. 예) mydomain.com

TIPPC쪽에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MOBILE 도메인도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Step8 스마트스토어 도메인 연결

도메인 구매업체에서 스마트스토어에 연결 설정이 안 되어 있거나 잘못되어 있다면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꼭 닷홈 도메인 페이지에서 스마트스토어 연결을 먼저 해주신 후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개인도메인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06. 추가안내

Step1 매니저 초대

[판매자 정보 > 매니저 관리]를 클릭합니다.
[매니저 초대]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스마트스토어 담당 직원이 있거나, 대행사를 통해서 관리하신다면
스마트스토어 계정정보를 그대로 두시기보다 매니저 계정을 생성해 주시면 됩니다.

Step2 초대하기

① 초대하기 창이 뜨면 매니저로 초대할 분의 이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매니저 유형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3 권한 추가

① 매니저로 초대받은 분의 휴대폰으로 초대문자가 보내집니다. 초대문자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② 스마트스토어 초대 페이지입니다. [네이버 아이디] 또는 [판매자 아이디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③ 인증이 완료되면 매니저 권한이 부여됩니다.

TIP네이버 아이디로 인증시 기존에 판매자 ID(스마트스토어센터 ID)가 없다면 가입하기 페이지가 간단히 진행된 후 권한이 부여됩니다.

Step4 스토어 선택

하나의 판매자 ID로 여러개의 스마트스토어를 관리하실 경우 스토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① 스마트스토어센터 우측 상단에 스토어 이동 메뉴가 생기며 클릭 시 스토어 선택 창이 뜹니다.
② 스토어 선택 창에서 이동하실 스토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