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중 처리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FAQ & TIP



전체 글수 : 4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쇼핑검색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상품정보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가이드에 맞춰서 상품을 등록해야 네이버 쇼핑에서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며 어뷰징에 의한 불이익도 받지 않게 됩니다.


 

 

네이버 쇼핑 노출을 위해 네이버에서 고려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합도

 

 고객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상품인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인기도

 

 많이 판매되고 요청이 많은 상품인가?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최신성

 

 신뢰도

 

 고객에게 신뢰를 줄수 있는 상품인가?

 

 네이버 쇼핑 페널티, 상품명 SEO, 이미지 SEO

 

 

적합도 :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품명, 카테고리, 브랜드 등 항목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인기도 : 해당 상품의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등을 기반으로 카테고리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경쟁력 있는 상품인지가 고려대상이 됩니다.


신뢰도 : 네이버쇼핑 페널티, 상품명 SEO 등의 요소를 기반으로 산출됩니다. 가이드라인을 벗어나거나 어뷰징으로 판단되면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특히나 상품명 SEO는 중요하며 상품명에 모든 정보를 입력하거나 키워드 반복 노출 등은 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상품명 외에도 이미지나 기타 항목들에 대한 가이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SEO & 상품정보 제공 가이드